SITEMAP

사업영역

IT 아웃소싱

  • Home
  • 사업영역
  • IT 아웃소싱
IT Out-sourcing

통합유지관리란?

기업의 정보시스템과 관련된 일체의 업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운영, 업무 효율성과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통한 예산절감 등
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IT서비스 전반에 걸친 최고의 전문적인 유지보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ITO 서비스 개요

고객이 비즈니스 환경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보다 혁신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통합적인 관점의 아웃소싱전략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ITO
( IT Outsourcing )

  • ISP

    Internet Service Provider

    IT전략 계획 수립을 위한
    컨설팅 아웃소싱 서비스

  • BTO

    Build Transfer Operate

    업무를 이관한 후
    아웃소싱 서비스

  • SM

    System Management

    SI서비스 후 운영을 위한
    아웃소싱 서비스

기술

사전 점검 및 테스트 강화

IT 서비스 관리 체계 개선

선진 비즈니스 프로세스 활용

프로세스

개선된 방법론의 적용

자동화 도구의 활용

고객 만족도 평가 활동 강화

조직

장애 대응 조식 구성

핵심 업무 안정성 확보

장애 예방활동 강화

보안 활동 강화

“ 안정된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개선 ”

  • 업무처리 Know How
  • 조직 내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 다양한 솔루션에 숙련된 기술

ITO 서비스 개념

최근 아웃소싱 서비스는 효율성 증대를 위해 SI/SM 형태에서 아웃소싱 방식의 위탁 개념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이는 기업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기업 혁신의 방향으로써 전략적 가치가 있습니다. 고객의 비전을 달성 하기 위한 경영 전략을 바탕으로 정보화 전략을 수립, 내외로부터 추출된 핵심성공요소를 기초로 공공기관을 비롯하여 금융, 제조, 유통, 서비스, 교육, 국방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서비스 하고 있습니다.

ITO 서비스 유형

서비스부문 사용자는 자신의 입력 자료와 요구되는 출력 자료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면 실제 처리에는 신경 쓸 필요 없이 요구되는 서비스를 제공 (Black-box service)
타임공유 서비스 제공자의 컴퓨터 자원을 활용하여 수요자 스스로 자료 및 정보처리를 하는 경우 공급자는 사용자의 처리 내용에 관여하지 않고 사용된 컴퓨팅 자원에
대해서만 서비스 요금 부과
설비관리 사용자가 자신의 사업 영역에서 컴퓨팅 자원을 제공하고 서비스 공급자는 자신의 시스템 관리 및 개발에 대한 전문적 지식을 활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형태

ITO 서비스 제공형태

ITO 유형 Total ITO IT 서비스 전체를 아웃소싱
타임공유 Selective ITO IT 서비스 중 일부를 아웃소싱
SI+ITO SI 후 운영을 위한 아웃소싱 수행
사업 형태 ISP+ITO 전사적인 IT 계획수립을 위한 컨설팅 및 아웃소싱 수행
BPO+ITO (Business Process Outsourcing) 회계, 인사 등의 특정업무자체를 이관하고 관련된 ITO 수행
자사단독인수 아웃소싱 서비스 회사가 단독으로 자산을 인수하는 전형적인 사업 형태
Joint Venture 아웃소싱 서비스 회사와 고객이 지분을 공유하는 Joint Venture 설립
BTO (Build-Transfer-Operate) 아웃소싱 서비스 회사가 시스템을 구축하여 고객에게 양도하고, 고객으로 하여금 운영방식을 결정지어
아웃소싱을 유도하는 방식
BOT (Build-Operate-Transfer) 아웃소싱 서비스 회사가 시스템을 구축하여 투자에 대한 회수가 가능한 시점까지 운영하다가 운영기간이
종료되면 고객에게 양도하는 방식

ITO수행 방안

  • “ 고객사 경쟁력 강화 및 기업가치 극대화
  • 최고의 전문적인 IT 서비스가 필요하십니까?

    최고의 인력과 기술로 전문적인 프로세스를 보장해 드리겠습니다.

  • 잦은 시장변화와 고객환경에 맞는 각종 서비스가 필요하십니까?

    고객 전산운영 현황에 대하여 실시간 감독 관리하고 이를 고객 중심의 지원 체제와 수행 매커니즘으로 활용하여 Timely service를 지원합니다.

  • IT 서비스환경에 문제가 발생되지 않기를 원하십니까?

    고객의 e-Business 역량 강화를 위해 활용 중인 IT 서비스의 Life-Cycle을 관리하고, 발 빠른 시장 대응을 위한 최적의 IT 아웃소싱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ITO서비스 제공 목표

  • ITO의 전략적
    활용 체계 강화

  • 안정적이고 효율적
    IT서비스 지원체계 정립

  • ITO 역량강화 및
    서비스 품질향상

  • 관계 재정립을
    통합 인력·조직 최적화

  • 전략적 Partnership
    강화 IT 발전도모

안정적, 효율적, 고품질 ITO 서비스

  • 사업관리

    검증된 품질보증 체계 운영

    전사적 지원체계

    장기적 파트너쉽 강화

    상호발전을 위한 기반 확보

  • 프로세스

    사업의 연속성 강화

    단계적 ITO 발전

    IT운영관리 통합

    운영역량 관리의 고도화

  • 기술

    고객 지향적 신기술 도입

    IT 서비스 관리체계의 국제화

    검증된 기술과 방법론의
    적극적수용

  • 인력

    우수 인력의 투입

    효율적인 인력관리
    체계 제공

ITO서비스 추진전략

  • ITO To-Be Image
  • Biz. 사업전략 연계 IT 지원

    Global Business 지원

    Seamless Biz. 수행 지원

    Synchronization 확보

  • 운영 프로세스의 지속적 고도화

    업무 분석을 통한 IT 직무체계 제공

    ISO 20000 규격의 프로세스 운영

    ISO 20000 Manager 완성

  • 상시지원 체계 수립

    고객지문 전달조직을 통한 상시지원 체계

    상호 Win-Win 전략 수립 및 지원

    야간 모니터링 제도 운영

  • 핵심 성공 요소
  • 고객에 대한 명확한 이해

    IT 운영 현황 (프로세스, 시스템)에 대한 이해

    고객사 산업 및 비즈니스 이해

  • 정보시스템 연속성 강화

    장애 대응과 장애 예방의 전략 수립

    고객정보 무결성 및 정보 유출 방지

  • 검증된 IT 서비스관리 체계

    국제표준의 검증된 IT운영 프로세스 및
    시스템 확보

    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한 운영모델 및 수행 방안

  • Best Practice 도출

    기술 자문 조직 활용 및 선진 사례 발굴

    정기적인 협의체 및 Workshop을 통한
    정보공유 활성화

  • 전략적인 IT Partner와의 협업

    고객의 비전, 미션, 사업목표 달성에 기여

    선진 IT기술 및 Know-how 제공

  • ITO 서비스 추진 전략
  • 정책 및 가치

    서비스의 지속적 혁신과 발전 도모

    성과 및 혁신 지향 업무문화 조성

  • 인적 지원

    전문 IT 인력의 확보

    CDP, 서비스 전문가 역량 배양기반 제공

    BSC평가, 동기부여 및 조직혁신 체계 제공

  • 프로세스 및 관리체계

    ITL 기반의 서비스 프로세스 혁신

    자동화 기반의 생산성 혁신

    활동/성과의 측정 및 개선

  • 기술 및 자원관리

    IT기술리더십의 강화

    Global Best Practice 의 확보/축적

    정보지원 보안

  • IT Environments

    중장기 발전 목표/로드맵을 공유하는
    전략적 파트너십

    성과지향의 계약 및 서비스수준 관리

ITO서비스 기대효과

  • 비즈니스 경쟁력 강화

    변화에 대한 대응속도 증대와 비즈니스 혁신에 대한
    조언 및 업무효율화

  • IT 서비스 생산성 향상을 통한 비용절감

    IT 업무생산성 향상, 중장기적 TCO/ROI 의 개선

  • IT 서비스 성과 제고

    IT 서비스 품질 제고, 운영서비스 품질 개선

  • IT 서비스 혁신을 통한 자기혁신

    고객 성공에 대한 전략적 기여, 전사 역량 투입

  • 고객성공을 통한 기업가치 증대

  • 품질·생산성 향상 성과의 고유

개인정보처리방침

닫기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닫기

공지사항 제목이 들어갑니다.

공지사항 내용이 들어갑니다.

닫기